HOME > 나눔터 > 목회칼럼

목회칼럼

선두찬양팀을 소개합니다. / 이정기 목사
 작성자 : 홈피지기
17-11-05 09:35 | 조회 : 2,263

선두찬양팀을 소개합니다.

 

이정기 목사

  선두교회의 모든 예배에는 이들이 있습니다.

  예배 시간마다 가장 먼저 만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로 선두찬양팀입니다.

 

  예배의 3요소는 말씀과 기도와 찬양이라고 합니다. 그 중 선두찬양팀은 예배 중 아름다운 찬양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리는 찬양대와 함께 우리 선두교회의 찬양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찬양대 소개는 다음에 하기로 하고 오늘은 선두찬양팀을 먼저 소개합니다.

 

  찬양팀의 구성은 인도자팀, 악기팀, 싱잉팀, 워쉽팀, 미디어팀으로 조직되어 있습니다.

  찬양팀을 지도하는 저와 다섯 명의 인도자로 구성된 인도자팀은 매 예배 시간마다 은혜로운 찬양을 드리기 위해 듣고 배우고 연구하고 기도합니다. 그리고 최소 1주일 전 찬양곡을 선정하여 찬양팀원들에게 전달하여 미리 개인적으로 듣고 묵상하며 준비하게 합니다. 섬기는 예배 시간 1시간 전, 찬양팀원들이 모이면 준비시켜 찬양을 섬기는 역할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악기를 통해 우리 마음이 하나님을 향하도록 인도하는 악기팀이 있습니다. 주로 피아노 소리를 내는 메인 건반, 현악기나 관악기의 소리를 내는 세컨 건반, 드럼, 베이스기타, 일렉기타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 교회 전체 예배를 10명 안팎의 인원으로 섬기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목소리와 표정과 몸짓으로 찬양하는 15명 내외의 싱잉팀과 5명 정도의 워쉽팀이 있습니다. 싱잉팀은 성도님들이 더 은혜로운 찬양을 함께 부를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위쉽팀은 현재는 필요시 가끔 온 몸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높여드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미디어팀. 이들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음향과 영상 및 자막으로 성도님들이 찬양하는 시간을 열심히 섬기고 있습니다.

  선두찬양팀원들은 주로 매 예배 시간 1시간 전에 모임을 가집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미리 받은 찬양을 함께 맞추고 기도하며 준비하게 됩니다. 실제적인 준비는 본당 지하에 있는 찬양팀연습실에서 주로 이루어집니다. 그 후 본당에서 실제 섬기기 전 음향조정과 최종 리허설의 시간을 마치면 개인 기도로 준비하고, 매 예배 10분 전(금요기도회는 정시)에 섬기게 됩니다.

 

  지금까지 짧게 선두찬양팀을 소개했습니다. 여러분이 드리는 모든 예배에는 은혜로운 예배를 위해 준비하고 섬기는 선두찬양팀이 있음을 기억해 주십시오. 어떤 사역의 분야이든 사역자는 짧은 시간에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저희 선두찬양팀원들은 헌신하여 섬기며 훈련하여 성도님들과 함께 하나님께 더 큰 영광을 올려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도 더욱 은혜로운 찬양으로 성도님들과 함께 하나님께 영광돌리는 찬양팀이 되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아울러 함께 헌신하길 원하는 분들을 언제나 환영합니다.

 


   

  • 주일학교
  • 어와나
  • 청소년부
  • 청년 1부
  • 청년 2부
22791 인천광역시 서구 거북로 109번길 10 (석남동 547-23) TEL : 032-574-7221~5 FAX : 032-576-2375